내가 살아오는 이야기

저는 30대부터 노인 복지관에서 어르신들에게 한국무용을 가르치는 봉사를 시작했습니다. 십 년 넘게 그 일을 하며 곱고 마음 넓게 나이 드신 분을 보면 나도 저 나이가 되면 저런 모습으로 살아야지 생각했고 때로 어른이 어른답지 못하다는 느낌을 받을 때면 나는 저렇게 나이 들지는 말아야지를 많이 생각했었답니다. 이제 육십을 넘기고 내가 그때 그분들만큼의 나이에 다가서니 누구와의 관계에서든 易地思之 하며 말과 행동을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봄을 재촉하듯 비 내리는 3월 첫날 아침 다시 한번 易地思之하며 3월을 시작하게 해 주시니 고맙습니다.


어머니하고 함께 산지 18년차가 되어갑니다. 함께 살면서 잔소리하고 싶고 뭐라고 하고 싶은 상황들이 얼마나 많으셨겠어요. 그런데 어머님은 항상 한 템포 참으십니다. 그리고 제 기분이 어느 정도 괜찮아지면 그제야 기분 나쁘지 않게 어머니의 감정을 말씀하십니다. 그러면 그 말씀도 잘 들리고 죄송스러운 마음이 올라오기도 합니다. 간혹 아닐 때도 있지만요..ㅎㅎ 전 급한 성격 탓에 좋은 감정이든 특히나 좋지 않은 감정도 불쑥 표현하는 편이었는데 어머님 하고 지내면서 배우게 되었네요. 상대의 감정을 살펴가며 상대의 기분이 어느 정도 내려가면 내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는 것을요.. 한데 시간이 지나니깐 굳이 표현 안 하고 그냥 지나쳐도 괜찮아지는 일도 많아지더라고요. 특히나 사춘기 아이들에게는 그러함이 특효약이 되더라고요. 서로가 감정적일 때 말하는 소리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하지만 아이들이 기분 괜찮을 때 그때 표현하는 것은 아이들도 잘 듣는다는 것을요..


전 저희 아빠가 살아계실적에 늘 하신 말씀이 있었어요. 저희가 뭘 하다가 '~할걸' 등의 후회스러운 말을 하면 '후회는 아무리 빨라도 늦다'라고 늘 말씀하셨는데.. 그때는 맞는 말이긴 해도 넘겨듣는 일이 많았었는데 돌아가신 후에야 그 말을 더 뼈저리게 느끼게 되었어요. 그래서 지금이라도 모든 일에 덜 후회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언더라이팅의 단계

 

언더라이팅의 단계

언더 라이팅의 단계 보험 설계사에 의한 1차 언더 라이팅 보험 설계사는 보험 청약 초기에 고객의 상태를 확인, 선택하고 그 상태에 대해서 1차적으로 언더 라이팅을 진행합니다. 이와 같은 선택

yeosu.car7.kr

샤오미코리아

 

샤오미코리아 - XiaomiKorea

샤오미 코리아 - 중국 스마트폰 제조, 개발 업체.공기청정기, 선풍기, 배터리충전기, 체중계, 제품 사양, 특징, 액세서리 판매. 샤오미코리아 브랜드 샵에서 다양한 샤오미 제품을 한 번에 만나보

xiaomikorea.com

 

댓글

Designed by CAR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