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합의금 종류, 핵심 뭘까?

교통사고합의금

교통사고합의금 핵심

오늘은 교통사고합의금 핵심 관련한 내용을 알아볼 텐데요, 사고가 나면 항상 머릿속이 엉망진창이 되죠. 사실상 교통사고를 여러 번 겪어 본 분들이라 할지라도 사고처리에 대한 정확한 기준이 확립되어 있지 않으면 단순히 진행 절차만 알고 사고 처리를 끝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사고 처리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실제로 교통사고는 본인이 입은 피해에 대한 정확한 보상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로 이것이 교통사고합의금 핵심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교통사고합의금 수령 준비 자료

교통사고합의금 두 가지 유형

그렇다면 교통사고합의금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요? 한번 생각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교통사고 합의금 종류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사람의 몸을 치료하기 위한 대인 배상이며, 나머지 하나 교통사고합의금 항목은 나의 물건 즉 재산상의 손해를 뜻하는 대물배상입니다 자동차 사고의 경우에는 바로 내 차의 수리비가 되겠지요. 하지만 통상적으로 사람들이 생각하기에 교통사고 합의금 금액이라는 말은 대인배상에서만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합의금 한 가지 더

사실 그외에도 교통사고 합의금은 한 가지가 더 있는데요, 12대 중과실 사고나 최근에는 13대 14대라고 말하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12대 중과실 사고와 피해자가 정말 많이 다친 즉 가 중 상해를 입은 경우 그리고 피해자가 사망한 경우에 형사처벌을 받게 됩니다. 형사처벌의 의미는 대체적으로 정신적 피해보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데요 일반적인 합의금과 다르게 정신적 피해보상의 경우는 항상 지급되는 것이 아닙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피해자나 피해자의 유가족이 큰 경제적, 정신적 손실을 입었을 경우 보상하게 되는 부분입니다.

교통사고합의금 수령의 어려움

교통사고합의금 수령의 어려움

가끔 큰 사고의 경우 손해사정사 또는 변호사 전문직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몇백 이상 수임료가 나가는 경우가 일반적이기에 경미한 교통사고합의금 관련해서는 문의조차 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래서 작은 사고의 경우는 일반인들이 보상받기도 어렵고, 스스로 보상받기 위해서는 엄청난 시간을 공부해야 하는데 생업에 지쳐 그럴 힘도 의지도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교통사고합의금 도움 요청하세요

그래서 많은 보상전문가 분들이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여수카인도 그런 사소한 부분을 부담 없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단순한 보험설계사 취급하겠지만 이런 사고에서 한푼의 대가도 없이 정확한 도움을 줄 수 있는 분들이 몇이나 있을까요? 10년 이상 설계사로 일한 분들도 자동차보험, 보상 등을 이야기할때면 '그건 보상과에 물어봐야 해~'라는 답변을 합니다.

교통사고합의금 전문가 조언

제 의견으로는 인생에 몇 번 안 되는 사고인 건강 관련 보험은 그걸 잘하는 사람에게 맡기고, 수시로 갑자기 일어날 수 있는 교통사고합의금 관한 것은 그에 합당한 전문지식을 갖춘 사람이 빠른 대응해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주변분들의 사고처리에 도움을 주면서 해마다 저에게로 자동차보험을 옮겨오고 빠트린 운전자보험을 보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관련된 사고 사례와 보상에 관한 이야기 등을 전해드리겠습니다.

현재 사회에서 교통사고합의금 관련 작은 보상을 받는 건 쉽지만 정당한 보상을 받기는 어렵습니다. 가까운 여수, 순천, 광양등 지역에는 직접 방문상담이 가능하며, 하단의 1:1 카톡은 매일 한정된 인원만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시간적인 한계로 모두 빠른 답변 해드릴 수 없는 점 죄송한 말씀을 드리며, 카톡에 아래 항목의 내용들 남겨주시면 2시간 이내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주실 때 남겨주실 내용

  1. 사고 날짜 (사고 직후 상담이 빠를수록 좋음)
  2. 대략적인 사고 상황 설명 (또는 사고 약도 그림)
  3. 사고 이후 병원 진료 여부 (ex. 입원 3일차 or 통원 2회)
  4. 상대방 또는 상대방 보험사에서 제시하는 대인합의금 (사고 직후라 모르면 생략)
  5. 자신이 생각하는(받았으면하는) 합의금 금액
  6. 기타: 왠지 자신이 사고에서 더 잘못한 것 같은 부분 (있으면 적어주세요)

너무 장황하게 적지 않아도 됩니다.
간략히 적어서 연락주세요 :)

open.kakao.com/o/sYdHBQDc

 

여수카인의 보험&교통사고 까칠상담소(car7.kr)

#여수 #첫교통사고 #교통사고조언 #교통사고합의금 #자동차보험가입 #순천 #광양 #보험상담은예약필수

open.kakao.com

 

댓글

Designed by CAR7